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연남동 계담다/미라지 커피 : 연남동 치킨 맛집, 카페 추천, 메뉴 및 가격

맛집

by JIMY HB 2021. 6. 30. 16:35

본문

내돈내산 주관적인 총평


분위기 ★★★☆☆
맛 ★★★★★
가격 ★★☆☆☆

여자 둘이서 신나게 수다를 떨러 갈 장소를 찾던 중 친구의 추천으로 <계담다>를 방문했다.
친구가 평소에 가보고 싶었던 식당이라고 방문하게 되었다.
일단 음식 맛이 훌륭하기 때문에 재방문 의사는 있는 편!





메뉴 및 가격


크림담닭 29,0000
통새우게살크로켓 10,000
김치샐러드 13,000
한라산소주+구스맥주 21,000
>> 총 73,000원



여자 둘이서 조금 많이 시킨 것 같기는 했다. 크림담닭 양이 매우 푸짐해서 조금 남기고 나왔다.
크림소스 치킨이 참 맛있었다. 특히 짭쪼롬한 닭껍질 부분이 대박이다.
크림소스가 자칫 느끼할 수 있는데 꽈리고추와 통마늘이 들어가서 느끼할 수 있는 부분을 잡아주었다.
통새우게살크로켓이 정말 맛있었다. 크로켓 안에 통새우와 게살이 듬뿍 들어있었다.
그런데 크로켓 사이즈가 생각보다 커서 1개 반정도만 먹고 나왔다.
2개에 만원인데, 개당 5천원에 팔면 더 좋을 것 같다.

 





김치샐러드는 토마토소스의 배추 샐러드다. 일반적인 절임 배추는 아니고 생배추를 사용했다.
다른 블로그 후기엔 치킨과 함께 곁들이기 좋다는 추천글이 많았는데, 내 입맛엔 조금 간이 심심한 듯 했다.
기본으로 제공되는 치킨무가 있기 때문에 샐러드(13,000원)를 추가로 시킬 필요는 없었던 것 같다.

 





친구는 소주파, 나는 맥주파라서 소주 1병, 맥주 1잔을 시키고 싶었는데
소주만 따로 팔지는 않는다고 한다.
한라산+구스맥주 2잔 묶음으로만 판매하고 있어서 조금 아쉬웠다.  *소주맥주2잔 세트 21,000원
맥주는 한 잔에 500ml까지는 안되는 것 같고,, 한 400ml 정도인 것 같다.
소주를 특이하게 감성있는 병에 담아주신다. 소주잔 또한 일반적인 소주잔이 아닌 칵테일 잔 같은 길쭉한 잔을 주셨다.
잔이 넘어질 것 같아 살짝 위태로워보여서 일반 소주잔이 있는지 물어봤는데, 일반 소주잔은 없다고 한다.

 






분위기


전체적인 인테리어가 모던하고 화장실이 깨끗해서 좋았다.
그런데 닭 굽는 연기가 주방에서 홀까지 그대로 와서 먹는 동안 눈이 너무 매웠다...
홀은 1층과 지하 1층 이렇게 총 두 곳이 있는데,, 주방이 지하 1층에 있어서,,, 다음번에 방문한다면 1층에 앉아야겠다.
옷이며 머리며 옷 몸에 훈연냄새가 베어서 조금 당황했다.






가는 방법


아래 지도를 보면, 화살표 표시한 큰길에서 골목 방향으로 진입한 후 가게를 찾는 것을 추천한다.
우리는 연남동 골목 안에서 길을 찾아가려고 했는데 막다른 길의 연속이라 조금 당황스러웠다.

 





근처 카페 추천 : 미라지커피


계담다에서 걸어서 5분 거리에 위치한 <미라지 커피>로 이동했다.
분위기 있는 외관에 이끌려 들어간 곳인데 인테리어 또한 훌륭했다!
일반 아메리카노를 주문했는데 즉석해서 커피콩을 갈아서 내려주시는 것 같다.
커피맛도 훌륭해서 나의 카페리스트에 추가했다 ^^

 





건물 구조가 약간 미로? 같이 특이하다.
좌석들 간격이 넓고 다른 손님간 시야가 닿지 않도록 배치되어 있어서 커플들끼리 많이 방문하는 듯 했다.
나는 여자 둘이서 갔지만 다른 손님 의식하지 않고 편하게 수다떨 수 있어서 좋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