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지난 첫번째 프리다이빙 강습 후기에 이어, 두번째 강습 후기를 가지고 찾아왔습니다.
강습후기 1편은 아래 링크를 참고해주세요 😉😉😉
▼프리다이빙 강습 1편(AIDA2) : 총 비용, 강습후기, 다이빙슈트 구입
https://jimysplace.tistory.com/5
AIDA 레벨 1+2 수강료 350,000원
K26 수영장 주말 입장료 55,000원
잠실 수영장 주말 입장료 20,0000원
더블케이슈트 360,000원
더블케이 웨이트(코팅납) 1kg 2개 19,0000원
타메라 웨이트벨트 65,000원
리더핀 아이스 168,900원
드라이백 20L 13,900원
스쿠바프로 스틸콤프 : 프리다이빙 마스크 66,890원
베럴 롤업 스노클 19,000원
> 총 1,137,690원
*추가 구매 예정 : 삭스, 장갑, 핀백 등
스프레드 프리다이빙학원에서는 강사분들께서 매주 2~3회 정기 모임을 주최하신다.
*정기모임이란?
정기모임은 강습생들끼리 연습하는 시간이다. 보통 강사님은 별도로 정규 강습을 진행하고 계시고, 그 옆에서 정기모임에 참석한 사람들끼리 버디 매칭해서 자유롭게 연습한다. 수영장 입장료만 발생하며, 장비 대여 희망시 별도 대여료가 추가로 발생한다.
이번에 참석한 정기모임은 수원 잠수풀에서 열렸다.
수원 잠수풀은 지난 번 참석했던 잠실 잠수풀과는 달리, 훨씬 넓고 쾌적했다! 탈의실, 샤워실도 시설이 더 좋았다. 수온은 수원풀이 잠실보다 더 낮다고 하는데 나는 3미리 슈트를 입어서 오히려 살짝 더운 듯 했다. 슈트의 위력이 대단하다!!
지난 정규 수업때 배웠던 프리이머전과 덕다이브를 연습했는데 이상하게도 덕다이브가 너무 안되는 것이다.. 물 속으로 잘 들어가지 못하고 몸이 자꾸 떠올랐다.
강사님께 연습 좀 더 하다가 정규 수업 참석해야 할 것 같다고,, 지금 상태로는 진도 나가기 어렵지 않겠냐고 여쭤보았는데 강사님께서 하시는 말씀!
"혹시 어떤 슈트 입으셨나요?"
"3미리 더블케이 슈트 입었습니다."
"그럼 3미리 슈트에 벨트, 웨이트도 착용하셨나요?"
!!!!!
3미리 슈트는 부력이 있어서, 보통 웨이트 2kg 정도 착용해야 한다고 하셨다..
몸이 자꾸 떠올랐던 이유, 올바른 장비 착용의 중요성을 이렇게 몸소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
두번째 강습은 가평 K26에서 오전 7시에 진행되었다.
K26 위치 / 가는 방법
K26 거의 도착하기 직전에 일방통행 수준의 좁은 도로를 조금 지나와야 한다. 아무래도 혼자 운전해서 오긴 무리일 것 같다..
주말 오전 6시 45분쯤 K26 주차장에 도착했는데, 오픈시간임에도 불구하고 주차장은 거의 만차 상태였다. 마치고 나왔을 무렵(오전 11시반 즈음) 주차장에 자리가 없어서 갓길에도 주차한 차량도 많이 보였다.
덕다이브 10m (물속으로 수직 입수)
지난 강습시간에 5m 덕다이브에 이어, 10m 덕다이브를 배웠다. 정기모임 때 웨이트 없이 맹연습한 덕분인지 이번엔 꽤 잘되는 것 같다.(물론 웨이트를 착용했다)
팔 당기는 타이밍을 한참 배웠다. 나도 모르게 팔을 너무 빨리 당기고 있었다. 강사님께서 덕다이브로 입수하다가 좀 멈추는 느낌이 들었을 때 팔을 당기라고 알려주셨다. 다음 번엔 꼭 타이밍을 잘 맞춰야겠다!
마스크 벗은 상태로 상승하기
다음으로 마스크 없이 상승하는 과제를 진행했다.
10m 바닥으로 내려간 후 마스크를 벗고 핀을 차며 수면 위로 올라오는 과정이다.
실제 바다에서는 다이빙 도중 마스크를 분실하는 상황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마스크 없이도 수면으로 나오는 훈련이 꼭 필요하다고 한다. 우연히 마스크가 벗겨진 것이 아니라, 내 스스로 벗었음에도 물속에서 굉장히 당혹감을 느꼈다. 해양에 안전하게 나가기 위해서는 정말 평소에 연습을 해둬야겠구나,, 하고 훈련의 필요성을 절감했다. 나도 모르게 눈을 감고 올라왔는데, 강사님께서는 눈을 뜨고 올라오는 것이 낫다고 설명해주셨다.
장비 착용법
웨이트벨트는 버클 왼쪽에서 출발하도록 착용한다.(일반 벨트와 동일하다) 벨트는 비상시 쉽게 풀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벨트 꼬리를 당기면 바로 풀 수 있도록 아래에서 위쪽 방향으로 끼운다.
슈트 입는 법이 쉽지 않았다.
수영장 안에서 슈트 안에 최대한 물을 넣고 미끄러지듯 착용한다. 한 팔씩, 다리 하나씩 착용하도록 하자. 머리 통과할 때가 특히 어려운데 물 안에 최대한 들어가서 입도록 한다. 슈트를 벗을 때는 한 팔을 팔꿈치에 끼운 후 물 속에 들어가서 위로 단숨에 벗는다.
후드가 있는 슈트 착용시 똥머리로 묶지 말고 아래로 묶은 후 위 방향으로 펴 준 상태에서 후드를 쓴다. 똥머리로 하니 후드 이마쪽이 자꾸 올라간다.
사진 촬영
수업을 마무리하고 강사님께서 포토 타임을 갖자고 하셨다. 야호!
인스타에서 본 그런 멋진 포즈는 성공하지 못했지만 첫번째 수업 때보단 훨씬 늘은 것 같다. 대만족!
- 주소 : 경기 가평군 설악면 신천중앙로 159
* K26에서 차로 약 15-20분 거리
닭갈비가 너무 먹고 싶어서 가까운 식당을 알아보던 중 방문하게 되었다 불구하고 식당 주차장이 거의 만차여서 범상치 않음을 느꼈다.
결과는 역시나 성공! 자세한 식당 후기는 다음 포스팅에서 이어 소개하겠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곧 강습 3탄 후기도 업로드하겠습니다.
프리다이빙 강습 후기 1편(AIDA2) : 총 비용, 다이빙슈트 구입 (14) | 2021.06.19 |
---|---|
체코 프라하->스위스 취리히 야간열차(슬리퍼 디럭스) 후기와 팁 (0) | 2020.03.17 |
댓글 영역